Money

정부 체육 캐시백 신청하고 3만원 환급받는 방법

2021. 11. 8. 15:46

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정부에서는 여러 방면으로 소비를 촉진하고 있습니다.

 

얼마 전에는 8종의 소비쿠폰을 대거 뿌린다고 발표도 했는데요.

 

오늘은 그중에서도 정부 체육 캐시백 신청하고 3만 원 환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핵심적인 내용만 간추리고 간추려서 알려드리겠습니다.

 

1타3만 체육쿠폰
1타3만 체육쿠폰

 

 

1. 정부 체육 캐시백이란?

 

이 쿠폰을 받게되면 실내 체육시설에서 결제금액을 누적으로 8만 원 이상으로 썼을 때 3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자영업자 중에서도 체육과 스포츠 부문을 영위하는 자영업자를 돕고자 시행하는 한시적 제도인데요.

 

정식 명칭은 정부 체육 캐시백이 아니라 [1타 3만 체육 쿠폰]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.

 

좀 더 관련 정보를 알아보고자 인터넷 검색을 할 때에도 [1타 3만 체육 쿠폰]이라고 입력하는 것이 더 많은 정보를 담고 있으니 참고하세요.

 

 

 

 

2. 신청방법

체육쿠폰 일정
체육쿠폰 일정

체육쿠폰은 관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 

신청기한은 11월 1일 오전 10시부터 11월 19일 오후 6시까지 인데요. 다만,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것이라 최대한 빨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지원대상자는 총 100만명으로 만 65세 이상의 노인과 장애인이 우선 참여권을 얻게 되고 그다음에 일반카드를 소지한 국민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신청할 수 있는 카드사는 KB국민카드와 NH농협카드, 비씨카드와 삼성카드, 신한카드와 하나카드, 현대카드 등 총 7개 회사이며 환급대상업체인지 확인한 다음에 누적 8만 원 이상 카드 결제 시 선착순으로 3만 원을 현금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신청방법은 [1타 3만 체육쿠폰] 홈페이지에서 하면 되는데요.

 

환급방법은 결제한 카드사를 통해 올해 12월 29일 수요일에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3. 꼭 체크해야 할 사항

 

정부 체육 캐시백을 신청했으면 반드시 승인 문자를 받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.

 

승인 문자르 받았어도 카드결제는 바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11월 26일 금요일부터 12월 19일 일요일까지만 가능한데요.

 

이때 사용한 누적 결제금액이 8만 원 이상이 되어야 3만 원 환급이 가능한 것입니다.

 

그리고 한 번 신청한 카드는 변경이 불가능하며 반드시 환급대상 시설인지 확인 후에 결제해야 하죠.

 

또한 자녀의 운동학원비 (태권도장 등등)는 부모님이 결제가 가능하며 선착순 신청이므로 가급적 최대한 빨리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.